티몬·위메프 사태, 카드사들 "소비자 피해 최소화 위해 최선"- 카드사, 티몬·위메프 피해 소비자 지원 나서[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최근 티몬과 위메프의 판매자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해 소비자들의 결제 취소 및 환불 요청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신용카드 업계가 소비자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롯데, 비씨, 삼성 등 주요 카드사들은 26일 "관계 법령과 약관 범위 내에서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고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카드사들은 소비자가 물품을 받지 못했을 경우 카드 이용대금 이의제기를 통해 결제 취소를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드사 고객센터,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이의제기를 접수하면 카드사는 신속하게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취소 사유에 해당할 경우 결제 취소 절차를 진행한다.
또한, 카드사들은 할부계약 철회 및 항변권 행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신속한 심사와 처리를 약속했다. 결제금액이 20만원 이상이고 3개월 이상 분할 납부하는 경우 소비자는 할부거래법에 따라 할부계약을 철회하거나 잔여 할부금 지급을 거절할 수 있다.
카드 업계는 “이번 사태와 관련해 금융당국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추가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며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