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직업계고 공무원 시험 합격생 격려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2/27 [18:20]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직업계고 공무원 시험 합격생 격려

조성화 | 입력 : 2024/02/27 [18:20]

▲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직업계고 공무원 시험 합격생 격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6일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직업계고 공무원 합격자 실무 수습 프로그램에 참석해 합격생을 격려했다.

 

인천시교육청은 22일부터 2023년도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직업계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새내기 공무원에게 필요한 실무 수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합격자 현황은 인천금융고(지역인재 일반행정 3) 인천기계공고(인천광역시지방공무원 4, 서울특별시지방공무원 1) 인천보건고(서울특별시지방공무원 1) 인천세무고(지역인재 세무, 1, 지역인재 관세 1) 인천여상(지역인재 일반행정 2) 인천전자마이스터고(인천광역시지방공무원 2) 인천중앙여상(지역인재 일반행정 3) 인천해사고(지역인재 해양수산 4) 인천해양과학고(인천광역시지방공무원 1, 해양경찰공무원 1) 정석항공과학고(지역인재 일반기계 1, 공업전기 1, 인천광역시교육청지방공무원 1, 서울특별시 지방공무원 1) 등 총 28명이다.

 

실무 수습 프로그램은 공문서 작성 요령 의사소통 기술 행복한 일상을 위한 솔루션 사회생활 다짐의 시간 스마트워크의 업무적용 교육감과의 간담회 선배와의 만남 등으로 진행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공무원은 시민의 마음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이라며 시민의 마음을 읽기 위해서는 끝없이 공부하고, 협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천의 직업계고 학생으로 공무원 시험에 당당히 합격한 여러분이 자랑스럽다앞으로 고졸 취업의 기회 확대를 위해 교육청에서도 고졸 채용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