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찬진 동구청장, 설 연휴 앞두고 경로당 어르신들 만나 건의사항 청취

- 김 구청장, 39개 경로당 방문 '어르신 건의사항 신속한 처리 약속'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2/07 [10:38]

김찬진 동구청장, 설 연휴 앞두고 경로당 어르신들 만나 건의사항 청취

- 김 구청장, 39개 경로당 방문 '어르신 건의사항 신속한 처리 약속'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2/07 [10:38]

▲ 김찬진 동구청장, 설 연휴 앞두고 경로당 어르신들 만나 건의사항 청취(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김찬진 동구청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관내 39개 경로당을 방문해 새해 인사를 전했다.

김 구청장은 3일간 진행된 이번 경로당 순회 방문을 통해 1000여명의 어르신들을 만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동절기 난방시설 점검, 노후 시설 개보수, 생활 집기 구입, 경로당 식사 운영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어르신들의 고충을 청취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을 꼼꼼하게 챙기며 신속한 처리를 약속했다.

배광영 송림4동 경로당 회장은 “구정으로 바쁜 중에도 노인들의 불편 사항을 세심하게 들어주어 감사하다”며 “김찬진 구청장과 함께 더 좋은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들은 현장의 소리를 향후 경로당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는 경로당 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동구청은 고령층을 대상으로 어르신 품위유지비, 노인 일자리 사업, 의료 혜택 등 다양한 복지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경로당 등을 자주 찾아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을 듣고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