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뱅크몰, 광주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품 입점…1금융권 상품 라인업 강화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09:59]

뱅크몰, 광주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품 입점…1금융권 상품 라인업 강화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1/27 [09:59]

▲ (이미지제공=뱅크몰)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이 27일 광주은행의 ‘KJB모바일 아파트대출’ 상품을 입점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의 ‘KJB모바일 아파트담보대출’은 100% 비대면 대출상품으로, 영업점 방문이나 서류 제출 없이 모바일로 모든 과정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주택구입자금 용도의 대출 외 대환대출, 생활안정자금대출 등 여러 용도의 대출이 가능하며 최대 10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경쟁력 있는 간편한 우대금리 조건도 눈길을 끈다. 먼저 ▲실적연동 우대금리 최대 0.7%p ▲자금용도별 우대금리 최대 0.3%p의 금리 혜택을 제공하며, 500억원 판매한도로 제공되는 최대 연 1.2%p 금리 우대쿠폰까지 더해 산출되는 최저 연 4.22%(20일기준)까지 가능하다.

이번 제휴로 뱅크몰의 전체 제휴 금융사는 189개가 되었고, 이 중 주택담보대출은 175개 금융사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금융사 제휴 수다.

뱅크몰은 7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온-오프라인 대출모집인 연계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오프라인 대면 시장과 온라인 비대면 상품 확장으로 두 시장의 수요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뱅크몰 최고전략책임자 최승일 이사는 “뱅크몰은 타 플랫폼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알고리즘 정밀도를 높였고, 다양한 상품을 제공해 이용자가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 광주은행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 입점으로 1금융권 상품 라인업이 늘어나 이용자의 만족도는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용자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접수 방식을 선호할 수도 있으며 높은 편의성을 갖춘 온라인 환경을 선호할 수도 있다. 뱅크몰은 이용자가 어떠한 상황에서도 쉽고 빠르게 대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이용자 친화적 플랫폼이 되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제휴로 뱅크몰은 1금융권 대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이용자에게 보다 다양한 대출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오프라인 대면 시장과 온라인 비대면 시장을 모두 아우르는 서비스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