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세계 ESG포럼, 새로운 생태문화...지구를 살려 내자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21:06]

세계 ESG포럼, 새로운 생태문화...지구를 살려 내자

김학영기자 | 입력 : 2023/11/23 [21:06]

 


[내외신문 김학영기자]세계 ESG포럼 세계의민행동 방향과 실천방법 세미나가 지난 11월21일 순천만 생태 문화 교육원에서 열렸다. 순천국제정원 EXPO가 1,000만인 관람으로 성공적인 EXPO라는 평을 받아 새로운 생태문화 를 이룬 뜻을 이어받아 지구를 살려 내자는 목적이다.

 

이 날 세미나를 주최한 ESG세계의민행동 서정열대표는 인사말을 통해서「참인간의 길인 ESG실천을 통해서 의민혁명을 이루자」며 21세기는 바야흐로 모두가 성인이어야 하는 의민 시대임을 선언했다. 대회장을 맡은 장만채 전교육감은“우리 모두가 지금 해야 할 일은 지속 가능하지 않은 모든 방식을 지속가능 방식으로 바꾸는 것”이라는 현 시대의 핵심을 제시해 참석자 모두의 열띤 호 응을 받았다.


강동완 ESG세계시민행동 한국본부/이사장은 ESG세계시민행동 공로대상 선정 의미를 [이번 박람회는 생태가 지역 경제를 견인하며, 도시 발전의 새 이정표로 평가 받았고, 특히 ESG세 계시민행동에서 추구하는“나로부터 시작하는 ESG 리더십의 모델 제시가 돋보인다”]며 시장 도지사 국회의원의 신뢰 트라이앵글 플러스 교육감의 의(義)교육을 통한 정신혁명을 지표로 한 2024세계교육 박람회 개최와 최초 ESG조례 확립 등의 결과라며 공로 대상을 1,000만 관 람인 대표의 이름으로 증정했다.

 

 


특히, 대한민국 ESG 경영보고서 공표1호 기업 애터미(주) 박한길회장의 고객감동 경영철학 이 ESG 시대 온 인류의 올바른 가치관을 함께 형성해 나가기를 바라는 뜻으로 제1회 [ESG실 천 세계 의민(義民)대상]을 드리는 순서에 이어 바른 먹거리 운동의 절박함을 호소하는 박영 현 목사의 특강과 함께 열띤 토론을 통해 세계 ESG포럼과 전국민 ESG실천 선포 10만 문화제 개최의 결실을 이루어 냈다.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