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거래소, 동아대학교병원과 캄보디아 의료봉사활동 전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9/13 [17:33]

한국거래소, 동아대학교병원과 캄보디아 의료봉사활동 전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09/13 [17:33]

▲ 한국거래소가 12일 캄보디아 캄폿 주에서 진행한 「2023년 해외 의료봉사활동 기념식」에서 안희배 동아대학교 병원장(앞줄 가운데 좌측), 황우경 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앞줄 가운데 중앙), HONG Sok Hour 캄보디아 증권거래소 CEO(앞줄 가운데 우측)가 의료진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거래소)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동아대학교병원(원장 안희배)과 함께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캄보디아 남부 캄폿 주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단은 평소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웠던 지역주민 3000여 명을 대상으로, 내과, 안과, 치과, 정형외과 등 총 8개 진료과목에 대한 종합 진료 및 치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현지 의료기관에 자동혈압계, 체성분측정기, 소독기 등 의료장비 및 의약품을 전달함으로써, 봉사활동 이후에도 해당 지역주민들의 치료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국거래소는 의료봉사활동 이외에도,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등지에서 빈곤 농가 암소구매자금 지원, 아동도서관 건립 등 현지 취약계층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해외공헌사업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손병두 이사장은 소득과 의료수준이 열악한 저개발국가의 주민들은 코로나19 이후 도움의 손길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며, “한국거래소는 해외 의료봉사활동 등 희망을 전하는 글로벌 나눔경영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